가입당시의 실손의료비는 현재보다 보장조건이 좋았던 시기의 실비로.. 보험료 부담이 크지 않다면 당연히 유지하시는것이 좋겠으나.. 보험료 부담이 크시다면.. 전환제도를 활용하시길 추천드리고 있기는 합니다.
자기부담금을 적게 내기위해..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하게 된다면.. 보험의 효용성이 떨어진다 볼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1년갱신형도 갱신시 보험료는 인상되기는 하겠으나.. 5년갱신형보다는 인상폭이 적어 오랜기간 유지하기에는 기존실비보다는 부담이 적을 것으로.. 납입보험료대비 보장효용을 고려한다면 전환하시는 방향도 긍정적으로 검토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020.07.08. 19:18
김재희
봄 봄
아 네.. 현재 엑셀에 정리한 1년 갱신형이 보장 내용은 당연히 5년 갱신형보다 부족하겠지만 ⓐ납부 할 보험료와 ⓑ보험료 인상폭 두 가지 측면에서 전환(=착한실손)을 권해주시는 거죠? 갱신형은 보장받는 전기간 납부해야 하고, 비환급이라 그간 비교적 건강했던 사람으로서는(그러함에 감사해야 하겠지만^^) 납부 한 보험료와 납부 할 보험료가 아깝습니다ㅋㅋ 추가하여 질문 더 드리고 싶은데요.. 현재 가입되어 있는 갱신+비갱신을 전면 해약하고 총 납부액의 40% 환급받은 다음 타사 착한실손으로 신규 가입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실지 궁금합니다. - 53세 남편 : 요추디스크 MRI 촬영+신경차단시술+도수치료 5회, 이명 MRI 촬영 청구 이력 있음. 혈압약 복용중이나 청구 이력 없음. - 44세 본인 : 경추디스크 MRI 촬영+신경차단시술+도수 치료 5회 청구 이력 있음. 현재 DB 컨버전스보험 담당 설계사님 말씀으로는 만약에 해약을 하더라도 착한실손으로 전환하고 해약해야 타사 신규 가입이 가능할것 같다고 말씀 주셨었습니다.
2020.07.09. 10:11
봄 봄
디스크의 경우 암이나 혈관질환 진단비구성시 제약이 없기는 하나.. 혈압약을 복용중이라면 혈관질환은 일반상품으로는 할증조건 또는 간편상품으로 준비를 하셔야할거에요..
또한.. 착한실손전환도 심사가 있습니다;; 척추체 질환은 고지를 해야할 부분이기도 하니.. 착한실손으로 전환을 결심하셨다해도 심사를 먼저 해보시는것이 좋겠구요. 혹.. 착한실손으로 전환이 불가능하다면.. 보험료부담이 크시겠지만 기존보험의 유지가 최선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기존보험을 정리하신다해도...정리하기 전.. 기존보험보다 유리한 방향으로 리모델링원하시는 상품에 가입가능여부를 먼저 확인하신 뒤 기존보험을 정리하시는 순서로 하셔야합니다!!
정리해주신 내용을 보니.. 많은 고민의 흔적이 보입니다..
정답이 없는 문제이기에 더더욱 고민이 되실 수 있을듯해요.
가입당시의 실손의료비는 현재보다 보장조건이 좋았던 시기의 실비로..
보험료 부담이 크지 않다면 당연히 유지하시는것이 좋겠으나..
보험료 부담이 크시다면.. 전환제도를 활용하시길 추천드리고 있기는 합니다.
자기부담금을 적게 내기위해..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하게 된다면..
보험의 효용성이 떨어진다 볼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1년갱신형도 갱신시 보험료는 인상되기는 하겠으나..
5년갱신형보다는 인상폭이 적어 오랜기간 유지하기에는
기존실비보다는 부담이 적을 것으로..
납입보험료대비 보장효용을 고려한다면 전환하시는 방향도
긍정적으로 검토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봄 봄 아 네.. 현재 엑셀에 정리한 1년 갱신형이 보장 내용은 당연히 5년 갱신형보다 부족하겠지만 ⓐ납부 할 보험료와 ⓑ보험료 인상폭 두 가지 측면에서 전환(=착한실손)을 권해주시는 거죠?
갱신형은 보장받는 전기간 납부해야 하고, 비환급이라 그간 비교적 건강했던 사람으로서는(그러함에 감사해야 하겠지만^^) 납부 한 보험료와 납부 할 보험료가 아깝습니다ㅋㅋ
추가하여 질문 더 드리고 싶은데요..
현재 가입되어 있는 갱신+비갱신을 전면 해약하고 총 납부액의 40% 환급받은 다음 타사 착한실손으로 신규 가입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실지 궁금합니다.
- 53세 남편 : 요추디스크 MRI 촬영+신경차단시술+도수치료 5회, 이명 MRI 촬영 청구 이력 있음. 혈압약 복용중이나 청구 이력 없음.
- 44세 본인 : 경추디스크 MRI 촬영+신경차단시술+도수 치료 5회 청구 이력 있음.
현재 DB 컨버전스보험 담당 설계사님 말씀으로는 만약에 해약을 하더라도 착한실손으로 전환하고 해약해야 타사 신규 가입이 가능할것 같다고 말씀 주셨었습니다.
디스크의 경우 암이나 혈관질환 진단비구성시 제약이 없기는 하나..
혈압약을 복용중이라면 혈관질환은 일반상품으로는 할증조건 또는 간편상품으로 준비를 하셔야할거에요..
또한.. 착한실손전환도 심사가 있습니다;; 척추체 질환은 고지를 해야할 부분이기도 하니..
착한실손으로 전환을 결심하셨다해도 심사를 먼저 해보시는것이 좋겠구요.
혹.. 착한실손으로 전환이 불가능하다면.. 보험료부담이 크시겠지만 기존보험의 유지가 최선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기존보험을 정리하신다해도...정리하기 전.. 기존보험보다 유리한 방향으로 리모델링원하시는 상품에
가입가능여부를 먼저 확인하신 뒤 기존보험을 정리하시는 순서로 하셔야합니다!!
5년갱신형과 1년 갱신형의 실손보험에 대한 여러 의견이 있는 건
각자의 상황에 따라 판단이 달라질 수 있어서 그래요
보장내용으로만 보면 실손보험은 예전 실손보험들이 좋기 때문에
혜택을 받으신 분의 입장에서는 5년 갱신형이 좋을 것이고
전혀 혜택을 받지 못한 분의 입장에서는 보험료가 부담이 되요
현재의 실손보험도 충분한 보장이 가능하므로
보험료측면으로 접급하시면 현재의 실손보험이 유리하세요
보장이 아무리 좋아도 유지를 못하면 의미가 없으며
특히 실손보험은 갱신형상품이므로 보험료가 중요해요
병력이나 보험금지급이력이 없다면 전환도 고려해보세요
오늘의 질문게시판